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강원도의회 교육위 “전자칠판,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에 따라 순차적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칠판사업 총액, 약 38억원으로 결정

스포츠서울

교육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영욱) 위원들은 27일 실시된 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학교전자칠판’ 보급은 AI 디지털교과서 보급에 따라 순차적이며 단계적으로 지원할 것을 권고하면서, 2025년도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2025년에는 초3, 초4, 중1, 고1 4개 학년에 AI 디지털교과서가 적용되는 만큼 해당 학년의 학급당 1대씩 지원하도록 의견을 모았다”며 그 결과 당초 수요조사 했던 437교 2,470대에서 333교 641대로 보급 대상을 확정했으며, 보급 가격을 대당 600만원으로 비용추계하고 전자칠판사업 총액을 약 38억원으로 결정했다.

이어, 디지털교과서 보급은 교육부 차원에서도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므로, 우선적으로는 내년에 적용되는 학년에 대해 전자칠판을 보급하되, 교육부 발표를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추가적으로 디지털 교과서가 보급되는 학년이 늘어나거나 필요할 경우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전자칠판 역시 매년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므로, 여러 가지 유동성을 고려하여 ‘가장 좋은 제품으로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학교전자칠판 보급사업에 대한 권고사항으로 ‘종합 계획 수립 후’ 사업을 추진할 것과 구매 방식은 ‘전자입찰을 통한 통합구매’를 권고하면서, 이를 통해 관련 의혹을 해소하고, 유지 보수 관리 내용을 함께 담아 사업을 철저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일선 학교 및 교육청과 소통하면서 강원 학생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심하게 사업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