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GF 출품작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쳐 행사 ‘Anime X Game Festival 2024(AGF 2024)’에서 진행할 다양한 무대 행사와 이벤트, 굿즈샵, 코스어의 상세 내용을 특별 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부스에 방문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스탬프 랠리 이벤트’와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에픽세븐’,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 ‘아우터플레인’, ‘러브랩 by 스토브’ 등의 타이틀별 현장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모아 ‘AGF2024 한정 메탈카드’ 4종으로 구성된 ‘땡큐 패키지’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스탬프와 함께 지급되는 ‘럭키 드로우 티켓’으로 ‘플레이스테이션 5’, ‘에어팟 4’, ‘ASUS 모니터’ 등의 경품에도 도전할 수 있다.
각 참가 작품별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픽세븐’은 12월 출시 예정인 신규 영웅 ‘어린 셰나’와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아리멜카 마을’을 테마로 부스를 마련했다. 히스토리 월과 우정나무 포토존, 미니 게임존, 포츈 쿠키와 소금빵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빵집 등으로 구성했다. 대형 포스터와 포토 카드, 키캡, 하늘석 쿠폰 등도 증정한다.
12월 7일 오후 2시 15분부터는 ‘AGF 2024’의 메인 무대인 ‘블루 스테이지’에서 남도형 성우와 버츄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릴파’가 참여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무대 행사도 개최된다. 다음날인 8일에는 ‘남도형 성우’, ‘손정민 성우’, ‘김채하 성우’가 참여하는 토크쇼가 준비되어 있으며 드래프트 모드로 인플루언서 ‘김효진’, ‘쾅준’과 대결을 펼치는 ‘쾅준을 이겨라’, ‘최강의 리듬 서퍼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이용자들이 게임 속 주인공인 ‘퍼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퍼스트 자격 시험’ 테마의 현장 이벤트를 선보인다. MBTI 테스트 방식의 ‘요원 매칭 테스트’와 ‘카오스 침투 시뮬레이션’도 즐길 수 있다. ‘리무버블 스티커’, ‘렌티큘러 클리어 파일’, 커스텀 제작 방식의 ‘퍼스트 ID 카드’ 등도 마련됐다.
카제나 역시 7일에는 부스에서 인플루언서 ‘종말맨’, ‘승우아빠’가 진행하는 이용자 참여형 행사를 개최하고 8일에는 ‘남도형’, ‘강새봄’, ‘정재헌’ 성우가 카제나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소개하는 ‘카제나를 들려줘’ 코너를 실시한다.
‘아우터플레인’도 ‘같은 캐릭터 찾기’, ‘캐릭터 퀴즈’ 등의 미니게임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각종 굿즈와 미니 포스터, 감사 쿠폰을 선물하고 7일과 8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부스에서 ‘쫑긋’, ‘민한나’, ‘셀포’ 3인의 코스어가 참여하는 팬 사인회도 진행한다.
또 특별 홈페이지를 통해 부스 굿즈샵에서 판매할 한정 굿즈 정보와 함께 ‘송주아’, ‘빛베리’, ‘마요네즈’, ‘아뮤’, ‘모모리나’, ‘아가콩’, ‘시케’ 등의 코스어 정보도 공개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