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G-브리핑] ‘조선협객전2M’ 사전 다운로드·닉네임 선점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조선협객전2M’


스마트나우는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의 사전 다운로드와 닉네임 선점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시작한다.

오는 25일 정식 출시 버전에서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닉네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식 출시 전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 받으면 ‘조선협객전2M’의 여말선초 역사적 무대를 한 발 먼저 경험할 수 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더한다.

특히 전작과 달리 풀 3D그래픽으로 업그레이드된 압도적인 그래픽은 혼란스러운 세계관을 보다 생생하게 표현해 사실감을 높였다.

직업은 검객, 궁수, 도사, 승려, 의원 등 남녀 캐릭터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대다 전투에 특히 강한 ‘의원’이 새로운 직업으로 추가됐다.

장비는 무기 1종, 방어구 6종, 장신구 4종으로 다양해졌다. 직업별로 특별한 방어구도 준비되어 있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장비를 획득하거나 재료를 모아 제작이 가능하며 랜덤 옵션이라는 추가 효과 시스템이 적용되어 보다 쉽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이 밖에 마패 성장, 진화, 무공/도술, 던전, 신수, 둔갑술, 유물 등 익숙하고 참신한 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 ‘낚시의 신’,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과 제휴 이벤트

매경게임진

‘낚시의 신’ x ‘하프클럽’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과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과 함께 오는 28일까지 실시된다.

‘낚시의 신’ 유저들에게 게임 아이템과 하프클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적립금, 다양한 경품 등을 제공한다.

‘낚시의 신’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하프클럽 접속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낚시의 신’ +10강 청룡 낚시대 및 릴 세트와 함께 하프클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낚시의 신’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하프클럽 적립금 2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높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 내에 하프클럽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닥스 서류 가방, 패딩 볼캡, 장갑,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 NHN, ‘독서경영 우수직장’ 신규 인증 획득

매경게임진

NHN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딥 (Library Deep) 전경.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2024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의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과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심사에서 NHN은 세분화된 도서 카테고리 운영과 임직원 추천 도서 큐레이팅 프로그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HN은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딥(Library DEEP)’을 통해 구성원들의 독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라이브러리 딥은 ‘딥워크, 딥레스트(DEEP WORK, DEEP REST)’를 슬로건으로 일과 쉼에 관한 도서를 소개하는 사내 도서관이다.

‘플레이스타일’, ‘워크’, ‘라이프’ 등 3개 카테고리에서 총 2000여권의 실물도서와 3만4000여권의 전자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매월 임직원의 추천 도서를 구비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저자 초청 강연 등 독서를 매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내 지식 교류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트렌드코리아 2024’의 저자 이수진 작가를 초청해 트렌드 특강을 진행하고 9월에는 종합 베스트셀러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노트’의 저자 유선경 작가와 함께 북토크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디랩스게임즈, 필리핀 ‘YGG PLAY SUMMIT’ 참가

매경게임진

디랩스게임즈 ‘YGG PLAY SUMMIT’ 참가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지난 1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막한 ‘YGG PLAY SUMMIT 2024’에 실버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YGG PLAY SUMMIT’은 전 세계 웹3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행사다. 콘퍼런스, 토너먼트 및 다양한 신규 웹3 게임 소개 등이 펼쳐진다.

디랩스게임즈는 이번 행사에 실버 스폰서로 참가해 텔레그램으로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와 복싱스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부스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일에는 디랩스게임즈 권준모 대표가 스피커로 참여해 아시아 게임 시장의 노하우와 관련된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한편, YGG PLAY SUMMIT은 세계적으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지역의 웹3 게임을 탐구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CCP GAMES 창업자 힐마 패터슨(Hilmar Pétursson)과 YGG 공동 창업자 가비 디존(Gabby Dizon)을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웹3 기업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