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중기차관, 한·베 투자협력포럼 참석…해외진출 협력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23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ISC 비전홀에서 열린 2024 온디바이스 AI 챌린지 성과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10.23. bjk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차관은 2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한-베 투자협력포럼에 참석해 양국 중소기업의 성장 및 해외 진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양국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자 중소기업중앙회와 베트남 중소기업협회가 공동 주최했다. 한국과 베트남 정부 고위 인사와 대사관, 협단체 및 기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차관은 이날 오전 하노이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를 방문해 현지 진출 한국 기업들과의 간담회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와 K-스타트업센터(KSC)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베트남에서 활동 중인 우리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차관은 "GBC와 KSC는 양국 중소기업의 성장 기반이 되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정부 차원에서 기업들의 성공적인 현지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의 베트남 일정은 한-베 경제 교류 활성화와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강화를 목표로 이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