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고수에겐 코로나19 팬데믹 때보다 더한 '저점 창업'의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이며, 스타트업 씬에서 로컬(local, 지역)과 F&B산업으로 자금이 대이동하는 트렌드의 변화에도 대응해야 합니다.
특히, 임대인과 자영업자, 공급업체, 투자자, 인플루언서 등 자영업 밸류체인이 형성이 되어 있어 이를 관통하는 수직계열화를 어떻게 이끌어 가느냐가 중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최신 자영업 트렌드와 정책 흐름을 짚고, 상가주(건물주), 예비창업자, 자영업자 각각의 대응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오는 12월 7일 오후 1시에 매경교육센터에서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강연에는 온라인 마케팅이 없이 순대국밥으로 월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비결을 '강혁주' 평안도식당 대표가 공개하며, 직원관리와 가게의 효율적인 동선관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컨셉 카페'로 시작해 월매출 4000만원의 대박카페로 성공시킨 김정현 원즈커피 대표는 자영업 성공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강사별 주요 강의내용
―노승욱 창톡 대표 : 2025년 자영업 생태계 변화 전망과 대응전략
―김정현 원즈커피 대표 : 카페 창업 트렌드와 성공전략
―강혁주 평안도식당 대표 : 순대국밥으로 월매출 2억 달성한 '매출 가속화 솔루션' 비결 오픈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