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한창훈 일산병원장, 감염병 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한창훈 병원장이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열린 '2024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한창훈 일산병원장, 감염병 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
(고양=연합뉴스)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한창훈(오른쪽) 병원장이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열린 '2024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 왼쪽은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2024.11.21 [일산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 병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환자의 중증도에 따른 맞춤형 진료 시스템을 설계하고, 일반 환자와 코로나19 환자가 한 병원에서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등 혁신적 방역과 진료 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 원장은 특히 2020년 12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일산병원이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으로 운영되는 동안,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전담 진료팀장'으로 환자의 중증도에 따라 치료 수준을 조정하는 진료 시스템을 설계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했다.

지능형 건강관리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 음압 시설과 방역 동선 최적화, 의료진 정신건강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공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 병원장은 "앞으로도 감염병 대응뿐만 아니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