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호는 나주교육공동체가 성과를 선보인 '나주교육 A to Z 박람회'를 특집으로 다뤘다.
박람회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열렸으며, 나주 64개 학교와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구는 미래' 11월호. 2024.11.21 ej7648@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나주교육 A to Z 박람회는 진로·진학 체험부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고민과 성과를 집중 조명했다. '함께 꿈꾸는 미래'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나주교육의 노력을 알렸다.
이번 호에는 완도초 소프트웨어 동아리 '코드 챌린저스'도 소개됐다. 이들은 '제1회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팀으로, 완도의 특성을 메타버스에 반영한 프로젝트로 주목받았다.
'숲', '여행' 코너에서는 신안 안좌도의 반월당숲과 드라마 '정년이'의 촬영지인 목포와 청산도를 소개한다. 각각의 장소는 지역적, 역사적 가치를 부각시켰다.
또한 '친구' 코너에서는 파리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남수현 선수와의 인터뷰를 실었다.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남 선수의 이야기와 향후 계획을 엿볼 수 있다.
'함께 꿈꾸는 미래'는 전남교육청의 웹사이트 또는 유선 전화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전자책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구독할 수 있다. 이 잡지는 독자가 교육 현장을 직접 느끼도록 도와주는 생생한 현장성을 특징으로 한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