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이탈리아 북부 산악여행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한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이탈리아 북부 산악지역은 험준하다고 알려진 알프스 산맥 일부인데요.

조난 사고도 종종 발생하는 만큼 등반할 때 주의할 점이 꽤 있다고요?

[사무관]
지난 2023년에서 최근까지 주밀라노 우리 총영사관에 접수된 이탈리아 북부 산악지역의 사건·사고는 25건 정도입니다.

이 지역은 10월부터 4월까지 눈이 내리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수 있는 만큼 무리한 산행 자제하셔야 하는데요.

산행 전 일기예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일몰 전에는 충분한 여유를 두고 하산해 안전한 숙소로 이동할 것을 권합니다.

무엇보다 여행을 계획하실 때 여행자보험에 미리 가입해두시면 혹시 모를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경로가 험한 만큼 특히 겨울철 등반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렇게 겨울 산행에 나서기 전 준비해두면 좋은 게 있을까요?

[사무관]
아이젠과 방한용품, 비상식량 등 겨울 등반용 장비를 챙기는 게 좋습니다.

또, 휴대전화와 보조배터리 여유분을 미리 준비하시면 유사시 도움되는데요.

휴대전화에는 GPS 기능이 있는 구조 앱을 준비해두는 게 좋고요.

눈사태로 고립되더라도 전파를 계속 내보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휴대용 눈사태 수색 장치'를 항상 휴대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까지 대비했는데도, 조난 등 사고가 발생한다면 이탈리아 긴급전화 112번이나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star 조각퀴즈 이벤트 5탄 바로가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