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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은 17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 제 2전시관에 부스를 내고 신작 아키텍트의 시연을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최신 기술을 집약해 개발 중인 작품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나라’ 개발을 총괄한 박범진 대표가 개발을 총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는 초반부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3가지 미션을 통해 다양한 탐험 요소도 경험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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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요소도 기존의 국내 MMORPG와는 궤가 달랐다. 논타깃 기반의 공격과 스킬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고, 타이밍에 맞춰 적 공격을 회피하는 과정에서 액션 역할수행게임(ARPG)에서나 느낄 법한 수동 조작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캐릭터를 부각하는 카메라 시점으로 인해 액션 연출도 보다 역동적으로 그려졌다. 몰려드는 필드 몬스터를 콤보 공격으로 쓸어버릴 땐 핵앤슬래시 장르에서나 느낄 법한 손맛도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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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만 그럴듯한데 그치지 않고, 이에 걸맞는 게임성까지 갖췄다는 인상이었다.
물론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있었다. 논타깃 액션이라 적에게 시선을 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매번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드래그 하는 식으로 시점을 조절해야 해 번거로움이 컸다. 게임 내 캐릭터들의 얼굴이나 표정이 전형적이거나 딱딱한 점도 아쉬움으로 남았다.
현재 아키텍트 개발 진척도는 중후반부 단계다. 아쿠아트리는 지스타에서 수집한 이용자 피드백을 포함, 향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유저 목소리를 듣고 게임을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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