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아이오닉9·EV9 GT, 美뉴스위크 '내년 가장 기대되는 신차'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현대차, '아이오닉 9'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아이오닉 9'의 티저 이미지를 30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공개된 아이오닉 9 전면 램프 티저 이미지. 2024.10.30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현대차 아이오닉9과 기아 EV9 GT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로 선정됐다.

두 회사는 14일 이같은 선정 사실을 전하며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담은 두 플래그십 차량이 미국 시장 내 출시를 앞두고 초기 검증을 마친 것이나 다름없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며 에어로스테틱(공기역학과 미학의 합성어) 디자인과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이달 말 미국에서 열리는 아이오닉9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기아 EV9 GT는 대형 전기 SUV인 EV9의 고성능 모델이다. 99.8kWh의 대용량 배터리, 400V·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을 갖췄다.

올해 뉴스위크가 신설한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차와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대상으로 수상 모델을 결정한다.

연합뉴스

'2024 세계 올해의 차'에 기아 EV9
(서울=연합뉴스) 기아의 EV9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열린 '2024 월드카 어워즈(WCA)'에서 최고 상인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WCOTY)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아 EV9. 2024.3.28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bing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