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대화방 만든다…‘주변 친구 초대’ 기능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카카오톡.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지 않고 코드만으로 채팅방에 초대해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13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전날 업데이트를 통해 내 주변에 있는 카톡 이용자들과 바로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는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을 선보였다.

해당 기능은 ‘팀 채팅’을 통해 제공된다. 이용자가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채팅방 입장 코드가 생성된다.

방장으로부터 코드를 전달받은 이용자가 이를 입력하면 곧바로 초대자의 팀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 개설된 팀 채팅도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채팅 탭에서 팀 채팅 개설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어 빠른 채팅 생성과 참여가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도 카카오톡을 정식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 ‘즐겨찾기’ 채팅방에 신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탑재됐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메시지·즐겨찾기 등 2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즐겨찾기 탭은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당시 즐겨찾기로 등록된 친구·채팅방 중 상위 10개가 노출되며, 나와의 채팅방, 1:1 채팅방, 그룹 채팅방 기능이 지원된다.

또 애플 ‘비전 프로’ 출시와 함께 카카오톡을 ‘비전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앱스토어를 통해 아이패드 버전의 카카오톡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