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금)

[투나잇이슈] 한동훈, 특감 추천 박차…민주, 특검법 법사위서 처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나잇이슈] 한동훈, 특감 추천 박차…민주, 특검법 법사위서 처리

<출연 : 이준우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위원·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윤석열 대통령 대국민 담화를 두고 여야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윤 대통령이 특검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힌 지 하루 만에, 여당의 반발 속 야당의 주도로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법사위 전체 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민주당은 내일 두 번째 장외집회에서 특검법 여론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준우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위원,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두 분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SNS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대통령의 약속, 속도감 있는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특별감찰관 임명 절차를 추진하겠다고 했는데요. 한동훈 대표의 첫 반응,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민주당에선 윤 대통령의 사과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윤 대통령을 향해 '진지한 성찰과 사과', 그리고 국정 기조의 전면 전환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3>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17%로 취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5일부터 시작된 조사라 어제 기자회견이 다 반영되지 않은 결과인데요. 대통령실은 "변화를 통해 국민 신뢰를 얻겠다"고 했는데, 다음 주엔 변화가 있을까요?

<질문 4> "마치 박근혜 탄핵 전야 아노미 현상을 보는 듯하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여당 내부의 비판적 의견에 대해 SNS에 이런 글을 썼습니다. 야당보다 더 심하게 정권과 당을 비방한다는 지적,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질문 5> 한동훈 대표가 지난달 윤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한남동 라인'을 언급했었죠. 그 중 한 명으로 지목된 강훈 전 대통령실 정책홍보비서관이 한국관광공사 사장 지원을 철회했습니다. 입장문에서 '7인회' 논란을 반박하면서 국정 운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라고 밝혔는데요. '지원 철회' 어떤 의미로 봐야 할까요?

<질문 6> 민주당이, 명태균씨의 녹취 파일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민주당의 살라미식 녹취 공개, 여론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7>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야당 단독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번에 통과된 특검법은 앞서 두 차례 재표결 끝에 폐기된 특검법보다 수사 범위가 더 넓어졌죠?

<질문 8> 민주당이 지난주에 이어 내일도 김건희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는 2차 장외집회를 엽니다. 한동훈 대표는 특정인에 대한 법원의 유죄판결을 막기 위해 진영 전체에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이재명 대표를 직격했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