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한국관광공사’와 ‘K-게임 투어’ MOU 체결.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좌)과 펄어비스 김경만 CBO가 MOU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연계 K-게임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펄어비스 홈 원서 ‘K-게임투어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아침의 나라’와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해 게임에서 경험한 한국 문화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
‘아침의 나라:서울’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경복궁’과 ‘청주 상당산성’, ‘진관사’ 등 지역 관광 명소를 체험 프로그램과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연계 K-게임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OTA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 ‘아케인’ 시즌2 공개…특별 팝업 운영
‘아케인 시즌 2’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라이엇 게임즈가 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 2’ 공개를 하루 앞두고 특별 팝업을 운영한다.
‘아케인 시즌 2’ 특별 팝업은 8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오픈 스테이지에 마련된다.
지난 5일 진행한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1시간 30분 만에 매진됐다.
방문객은 ‘아케인’ 속 필트오버 집행관이 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아케인 온라인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특별 미션 2종과 선택 미션 2종을 모두 수행하면 ‘포토이즘 촬영권’과 ‘럭키드로우 응모권’(▲신세계 F&B 할인권 ▲징크스 마카롱 패키지 등 응모 가능)을 얻는다.
게임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아케인 시즌 2’ 관련 콘텐츠를 즐기고 승리 시 무작위 스킨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징크스 아지트 테마의 라이엇 스토어도 오는 19일까지 운영된다.
‘아케인 시즌 2’는 오는 9일, 16일, 23일에 걸쳐 총 3막으로 공개된다.
◆ ‘R2’, ‘이클립스’·‘엘라임’ 서버 통합
‘R2’ |
웹젠(대표 김태영)은 지난 7일 PC MMORPG ‘R2’의 ‘이클립스’와 ‘엘라임’ 두 서버를 통합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 5종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일주일간 통합 서버에서 최초로 신규 캐릭터 생성한 이용자에게 쾌속성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캐릭터 1개에 한해 90레벨까지 레벨 점핑을 적용하고 하드코어 변신이 가능한 알케미스트 변신 스킬북을 포함한 아이템 4종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경험치 2배 기간인 R2Day를 진행하고 퀘스트 아이템 획득 수, 몬스터 처치 수, 영혼석 획득 수가 증가한다.
사냥 보조 지원 시스템 ‘R2+’의 충전 시간도 상향되어 이벤트 기간 동안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
통합 서버에서는 첫 발자취 이벤트와 용사 미션 이벤트도 펼쳐진다.
오는 14일까지 해당 서버에서 최초로 달성하는 10가지 항목에 대해 항목당 ‘주화 주머니’ 이벤트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오는 28일까지 3주간 초·중·고급 3단계 용사 미션 중 높은 달성 수준의 보상으로 최대 아이템 11종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24일 펼쳐지는 통합 서버의 첫 콜포트 공성·스팟 점령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R2’에서는 지난 4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PvP(이용자 간 대결) 대회 ‘R2Match 2024’를 진행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