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목)

[비즈&] 삼성전자 "AI로 새로운 시대 이끌 것…생성형 AI 기능 발굴"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즈&] 삼성전자 "AI로 새로운 시대 이끌 것…생성형 AI 기능 발굴"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AI로 새로운 시대 이끌 것…생성형 AI 기능 발굴"

김대현 삼성리서치 글로벌 AI센터장이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개발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센터장은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데이터를 단순 가공·분석하는 것에서 나아가 사용자 요구에 따라 독창적 결과를 만드는 생성형 AI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기아, 미국서 '캠핑 최적' 콘셉트카 공개

기아가 현지시간으로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SEMA 2024'에서 콘셉트카 'EV9 어드벤처'와 'PV5 위켄더'를 공개했습니다.

전기차인 EV9 어드벤처는 기존 모델보다 전고가 높고,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휠을 탑재했고, PV5 위켄더는 차량 내에서 바깥 경치를 보며 요리를 할 수 있는 등 공간과 기능을 극대화했습니다.

▶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대박…'5천억원대 주식 부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5천억원대 상장 주식을 보유한 주식 자산가가 됐습니다.

코스피에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4만6,350원에 거래를 시작해 장 초반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공모가 3만4천원을 훌쩍 넘어 6만4,5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백 대표는 더본코리아 최대 주주로, 오전 9시 기준 6만원으로 계산하면 백 대표의 주식 가치는 5,275억원에 이릅니다.

▶ 스타벅스, 장애인 치과 수술비 기금 1억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금은 전체 인원 15명 중 8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하고 있는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수익금 일부로 조성했습니다.

▶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1위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정수기 부문은 8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은 7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