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출시 30일 만에 1000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헝그리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Creatures Inc.와 주식회사 DeNA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전 세계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디지털이기에 실현 가능한 역동적인 카드 연출을 비롯해 새로운 포켓몬 카드를 손쉽게 수집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지난 30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2위, 카드 부문 인기 차트 1위에 올라섰으며 이틀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헝그리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인기는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대중적인 IP 파워뿐만 아니라 TCG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풀어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짧은 플레이 타임으로 간결하고 캐주얼 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임성과 매일 2팩의 확장팩을 무료로 제공해 유저들이 손쉽게 카드를 모을 수 있다는 점도 한몫 했다.

아울러 손맛이 살아있는 카드 개봉 모션을 비롯해 간소화된 룰로 카드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