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3 (금)

‘삼성월렛’, 해외 간편 결제부터 대중교통까지 태그 한 번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결제 등록하면 가맹점 결제, 해외 교통카드 서비스 지원

현지 교통카드 구매·충전 없이 간편하게 태그해서 결제

항공 탑승권, 환전 등 부가 서비스로 편리한 해외여행 지원

인더뉴스

삼성월렛 해외 결제 등록 및 사용방법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의 종합전자지갑 서비스 ‘삼성월렛’이 다양한 편의 기능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월렛은 해외에서 간편 결제부터 대중교통 이용까지 태그 한 번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서비스가 지원되면서 해외 여행객들의 이용이 크게 늘어 나고 있습니다.

삼성월렛은 서비스가 도입된 국가의 사용자가 NFC(근거리무선통신) 단말기가 있는 전 세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것으로, 사용자는 해외 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국가 제한 없이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NFC 결제를 지원하는 가맹점은 대부분 NFC 결제 마크를 부착하고 있어, 해당 마크나 삼성페이 로고를 부착한 가맹점은 삼성월렛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교통카드를 구매하거나 충전할 필요 없이 삼성월렛에 등록된 결제 카드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에서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고 NFC 리더기에 태그만 하면 카드나 지갑을 꺼낼 필요 없이 한 번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등 세계 주요 국가의 교통 인프라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 해외결제는 현재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6개 사(삼성, 신한, KB, 롯데, 농협, 우리), 비자 브랜드의 3개 사 (삼성, 신한, KB) 사가 지원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순차적으로 협업 카드사 및 브랜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카드와 제휴해 해외 결제에 특화된 '삼성페이카드'도 운영,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월렛으로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합니다.

삼성월렛은 해외 결제 및 교통카드 외에도 탑승권 등록·환전 등 여행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 탑승권, 버스 승차권 등 탑승권을 삼성월렛에 추가하면 분실 걱정 없이 탑승 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QR코드로 빠르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월렛 환전 서비스를 활용하면 최대 80%의 높은 우대율이 적용되며 당일 신청과 당일 수령으로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월렛은 간편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지갑 없는 자유로움을 선사한다”며 “다가오는 연말과 겨울방학 시즌, 삼성월렛과 함께 더욱 즐겁고 자유로운 여행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