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美대선] 인디애나·켄터키 일부서 첫 투표 마감…알래스카 마지막(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합주 중 조지아 동부시간 오후 7시 첫 종료…일부 카운티는 투표 연장

노스캐롤라이나·펜실베이니아 등 다른 경합주는 주별로 순차 마감

연합뉴스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투표하는 유권자들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대통령 선거가 실시된 5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정부 청사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하고 있다. 2024.11.5 (끝)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제47대 미국 대통령을 뽑는 투표가 미 동부시간으로 5일 오후 6시부터 마감되기 시작했다.

인디애나주와 켄터키주의 일부 지역은 미국 전역에서 제일 먼저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후 6시에 투표가 종료됐다.

미 중부표준시가 적용되는 인디애나의 서부 지역 2곳과 켄터키주 서부 지역에서는 1시간 더 투표가 이뤄진다.

땅덩어리가 넓은 미국은 지역별로 시차가 달라 투표 마감 시간이 같은 주(州) 안에서도 다르게 적용되기도 한다.

인디애나와 켄터키는 모두 공화당 강세 지역으로 선거인단이 각각 11명, 8명이 배정돼 있다.

이번 대선 경합주 중에서는 조지아주가 처음으로 동부시간 오후 7시에 투표를 종료하고 개표에 들어간다.

다만, 조지아주 풀턴카운티에서 이날 오전 폭탄테러 위협으로 인해 운영이 잠시 중단됐던 투표소 5곳의 투표 시간이 연장됐다고 AP통신이 전했다.

각 투표소의 연장 시간은 폐쇄된 시간만큼이며 10∼45분으로 다양하다.

조지아주와 함께 사우스캐롤라이나, 버몬트, 버지니아, 플로리다주 일부, 뉴햄프셔주 일부에서도 투표소 문을 닫는다.

이어 30분 뒤에는 또다른 경합주인 노스캐롤라이나에서 투표가 마감된다. 오하이오주와 웨스트버지니아도 같은 시간 투표가 끝난다.

나머지 경합주 투표 종료 시간을 보면 동부시간으로 오후 8시 펜실베이니아, 오후 9시 미시간·위스콘신·애리조나, 오후 10시 네바다 등이다.

투표가 가장 늦게 마무리되는 곳은 알래스카주로 미 동부시간으로 6일 오전 1시에 마감된다.

min22@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