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경북도, 7일부터 대구경북 행정통합 권역별 주민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안동=뉴시스] 경북도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오는 7일부터 한 달간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권역별 주민 설명회를 연다.

3일 경북도에 따르면 가장 먼저 진행되는 동부권(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 주민 설명회는 오는 7일 오전 10시 포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이 설명회는 기관단체, 학계, 시민단체를 비롯해서 행정통합에 관심 있는 주민 등 누구든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설명회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도 관계자 및 전문가가 행정통합에 대한 경과와 내용, 쟁점 등에 대해서 설명을 한 후, 참여자들의 질의응답을 받는다.

남부권(영천시, 경산시, 청도군, 고령군, 성주군) 설명회는 경산에서, 북부권(안동시, 영주시, 문경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예천군, 봉화군) 설명회는 안동에서, 서부권(김천시, 구미시, 상주시, 칠곡군) 설명회는 구미에서 열린다.

도는 설명회 이후 지역주민 여론조사도 해 행정통합에 대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권역별 주민 설명회와 함께 경제산업 분야, 건설개발 분야, 환경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 및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도 열어 분야별로 특화된 통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 도청신도시, 통합신공항 지역 등에는 추가적인 주민의견 수렴회를 열어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통합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의 뜻인 만큼 권역별 주민 설명회 등을 통해 통합 내용을 주민들께 충분히 알려드리고 진행 과정에서 건전한 토론과 주민의견 수렴의 장이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