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27·28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지난 10월 23일(월) 전남 함평군에 위치한 함평소방서에서 소방히어로 선정 감사장 전달식을 마치고 27호 조정훈 소방위(우)와 28호 주인공 박다희 소방교 대신 감사장을 전달받은 이효정 소방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타이어뱅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한국노총 소속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하는 소방히어로 27호‧28호를 선정했다.

주인공은 전남 함평소방서 조정훈 소방위와 전남 목포소방서 박다희 소방경이다. 지난 10월 23일(수) 전남 함평군에 위치한 함평 소방서에서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소방히어로 27호로 선정된 조정훈 소방위는 2010년 임관했다. 이후 다수의 화재진압 및 구조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권 보호에 힘써왔다. 특히 재난상황에 필수적인 통신시스템 관리를 전담, 구조 활동 중 신속한 정보전달을 통해 빠른 상황해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8번째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박다희 소방교는 2020년 임관했다. 이후 75회 이상의 재난현장 출동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 경감을 위해 노력했다. 또, 재난현장 안전사고 사고조사팀으로 활동하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사고율 저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소방히어로 27번째 주인공인 조정훈 소방위는 "소방히어로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성실한 직무수행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감사장 전달일에도 현장 출동 임무를 수행해 참석치 못한 박다희 소방교는 "직접 수상하지 못해 아쉽지만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매사 최선을 다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타이어뱅크(주)는 ESG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전국의 소방관들을 대상으로'소방히어로'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