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가 인기 가전으로 떠오르면서 소비자들의 로봇청소기 선택 기준도 높아지고 있다. 여러 기술이 집약된 제품인 만큼 사물인터넷(IoT) 가전의 보안 취약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및 사생활 침해 우려가 최근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은 제품의 성능뿐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추세다.
지난 8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AI 올인원은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로봇청소기에 장착된 카메라와 블루투스 등 IoT 기능의 보안 리스크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LG전자는 로보킹 AI에 보안 안전성을 확보한 LG 표준 보안개발 프로세스(LG SDL)를 적용했다. LG SDL 프로세스가 고객 데이터를 암호화 처리해 외부의 불법적인 탈취나 조작으로부터 철저히 방어한다.
LG 로보킹 AI가 주행 중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는 장애물 인식 및 감별 목적에만 활용되고 제품에 별도 저장되거나 외부에 전송되지 않는다. 필요한 일부 데이터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 확인할 수 있도록 보안된 서버에 전송 및 관리하면서 고객 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기능, 보안 안전성 등 모든 영역에서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된 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로 시장 내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LG 로보킹 AI 올인원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로보킹 AI를 구매 후 LG전자 공식 온라인몰에 포토 후기를 작성하고 참여 인증까지 완료하면 우수 리뷰어를 선정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2000 명에게는 LG전자 공식 온라인몰 멤버십 5만 포인트와 LG 로보킹 AI 전용 관리제 증정 등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짧게 살고 천천히 죽는 ‘옷의 생애’를 게임으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