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2 (화)

[경제쏙] 정철진 "러시아보다 못한 한국증시"‥모든 게 누구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연: 정철진 경제평론가

Q. 뉴욕증시부터 살펴보죠. 연일 최고치 경신이라더니 좀 주춤한 겁니까?

Q. 지금 국채금리 올랐다고 말씀하시는데, 기준금리 인하되면 어 좀 내려가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을 했는데 급등 이유가 나와요?

Q. 엔비디아는 왜 이렇게 올라요? 목표주가를 계속 올리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던데요?

Q. 미국의 9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0.4% 늘었고 실업수당청구건수는 감소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연준의 금리인하 속도가 좀 늦어지지 않나? 지표로 보면 그런데요.

Q. 미국을 바라볼 때 굉장히 불확실한 요인 중 또 하나가 대선이에요. 트럼프가 되느냐, 해리스가 되느냐에 따라서 굉장히 많이 달라지는데 최근에 보면 트럼프가 좀 우세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금값이 올랐다. 이런 분석이 있어요. 이거 어떻게 연관지어야 됩니까?

Q. 비트코인은 트럼프가 디지털이라든지 이런 이야기를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오르는 것 같은데 그럼 금값은 트럼프가 되면 시장이 어떻게 될지 몰라. 이런 불확실성이 좌우하는 겁니까?

Q. 우리 시장은 좀 어떻습니까?

Q. 지금 삼성전자 종가를 보니까요 어제보다 2.2% 빠져서 5만 770원에 마쳤고 30일 연속 매도다 이런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차는 다른가 봐요. 현대차 인도 법인이 인도 증시에 상장했다고요?

Q. 코스피 시장이 걱정이네요. 아까 트럼프 리스크도 말씀을 하셨고 미국 빚 이야기를 하셨는데 내일부터 워싱턴에서 보니까 G20 재무장관 회의도 있고 IMF 회의도 있고 세계은행 연차총회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런 이슈들이 많이 거론되는 것 같습니다.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