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2 (화)

전국 곳곳 가을비…남부지방 '호우주의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새벽부터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질만큼 강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날씨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원 기자, 지금 비가 내리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이곳 광화문 광장에는 새벽부터 부슬비가 내리다 지금은 잠시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우산을 쓴 채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가을비가 예고돼 있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50㎜ 안팎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남해안 지방과 제주도는 새벽부터 호우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경남 100㎜, 제주와 전남은 80㎜ 이상의 강수가 예상됩니다. 일부 지역에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예상돼, 침수 사고 등 안전 사고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진 흐린 날씨가 계속되다가 내일 오후부터 차츰 갤 전망입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은 15℃ 안팎으로 약간은 쌀쌀한 날씨인데요. 비가 그친 후 온도가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우산과 함께 겉옷도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TV조선 이낙원입니다.

이낙원 기자(paradise@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