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무려 162 계단 뛰어올라 구글 인기 1위 오른 피크민 블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언틱 증강현실(AR) 게임 '피크민 블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각종 SNS에서 갑작스럽게 사람들의 인기를 얻어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 기준 피크민의 인기 순위는 163위로 무려 162 계단이나 점프한 셈이다.

피크민 블룸은 피크민 시리즈의 20주년 기념으로 개발된 AR 게임이다. '걷기를 즐겁게 하자'는 목표 하에 스마트폰을 들고 산책을 하는 것을 핵심 재미로 내세웠다. 플레이어는 산책을 즐기면서 피크민을 발견하고 육성할 수 있다.

이 때 플레이어가 걸어온 경로에는 꽃이 자라난다. 산책한 정도에 따라 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피크민 블룸의 특징이다.

이 게임의 인기는 갑작스럽게 상승했다. 단순히 AR 게임과 산책을 즐기기 좋은 가을 날씨와 귀여운 캐릭터들이 인기를 얻으며 X,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대대적인 유행을 탔다.

물론 새로운 희귀 데코 레벨 표시, 반짝이는 희귀 데코피크민, 버섯 친구 추가, 할로윈 업데이트가 영향을 미쳤을 수 있지만 대규모 업데이트와 마케팅은 전혀 없었다.

출시된 지 3년이나 지난 AR 게임이 SNS 유행으로 인기 순위를 162 계단이나 끌어올린 것은 이례적이다. 최근 러닝 크루, 걷기 등 건강 활동에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피크민 블룸의 인기는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톡

- 10월 20일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톡

- 10일 만에 인기 순위가 무려 162 계단 상승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나이언틱은 피크민 블룸의 라이브 행사인 피크민 블룸 저니를 공개했다. 피크민 블룸 저니는 유저들이 피크민 대열과 함께 산책하며 스페셜 임무를 완료하는 유료 콘텐츠다. 특별한 데코피크민을 만나는 기회와 한정 Mii 코스튬, 엽서 등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피크민 블룸 저니는 도쿄 돔 시티 지역에서 열리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도쿄 돔 시티와 어디서든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챌린지 애니웨어 등 2가지로 진행된다. 이는 시부야와 글로벌로 구분되어 진행한 몬스터 헌터 나우 카니발 2024와 유사하다.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도쿄 돔 시티는 오는 11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열린다. 유저들은 원하는 날짜의 티켓을 구매해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챌린지 애니웨어는 12월 7일과 8일 전 세계를 무대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