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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최신 게임 엔진 유니티(Unity) 6를 글로벌 출시했다. 유니티는 전 세계 개발자들과 협력해 만든 Unity 6가 전례 없이 뛰어난 게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Unity 6의 새로운 기능에는 커넥티드 게임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엔드투엔드 멀티플레이어 워크플로, 모바일 웹을 지원할 수 있는 툴, 워크로드를 CPU에서 GPU로 이동해 내부 및 고객 테스트에 따르면 CPU 성능을 최대 4배까지 개선한 새로운 그래픽스 기능 등이 있다.
유니티는 Unity 6 출시 후 제품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장기적으로 투입해 기능 세트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업그레이드 용이성과 지속적인 안정성을 유지할 계획이다.
유니티는 Unity 6 출시와 함께 모든 수준의 개발자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학습 리소스를 선보였다:
타임 고스트(Time Ghost)는 최신 유니티 오리지널 실시간 시네마틱 데모다. 이 데모는 환경 제작과 캐릭터 디자인 측면의 발전을 비롯해 Unity 6로 무엇을 구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타임 고스트의 두 가지 씬 가운데 하나는 Unity의 ECS가 환경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다른 하나는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천의 형태 변화를 사실적으로 구현한 실제 사례를 보여준다.
URP를 사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판타지 킹덤 데모의 프로젝트와 에셋은 이제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유니티에서 제작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메가시티 메트로 데모를 다운로드해 Unity 6의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매튜 브롬버그 유니티 CEO는 "유니티는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동시에 혁신을 앞당기는 데 유용한 툴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Unity 6가 게임 개발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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