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핫클릭] 한강, 오늘 첫 공식 행보…포니정 시상식 참석할 듯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핫클릭] 한강, 오늘 첫 공식 행보…포니정 시상식 참석할 듯 外

▶ 한강, 오늘 첫 공식 행보…포니정 시상식 참석할 듯

한강이 오늘(17일) 포니정 시상식에 참석해 노벨문학상 수상 후 첫 공식 행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니정 재단은 오늘(17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제18회 포니정 혁신상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앞서 포니정 재단은 한강이 노벨문학상을 받기 전인 지난달 19일, 올해의 혁신상 수상자로 소설가 한강을 선정하면서 "한국 작가 최초로 영국 부커상과 프랑스 메디치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문학계의 주목을 받으며 한국문학의 위상을 높여왔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 디즈니, 줄 설 필요 없는 60만원대 '번개 패스' 출시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디즈니가 놀이기구 앞에 줄을 설 필요 없이 곧바로 탈 수 있는 '번개 레인 프리미어 패스'를 출시했습니다.

오는 30일부터 한화로 약 19만 원부터 최고 65만 원에 판매되는데요.

디즈니는 이전에도 일반 입장권 소지자보다 더 빨리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했지만, 시간을 앱으로 미리 지정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 선보인 '번개 패스'는 언제든 원하는 놀이기구를 대기 없이 곧바로 이용할 수 있어, 부유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미 언론은 전했습니다.

▶ BTS 제이홉 오늘 만기 전역…진 이어 두 번째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오늘(17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합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앞서 팬 커뮤니티 서비스에 "전역 당일 별도의 행사는 없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공지했습니다.

지난해 4월 진에 이어 팀에서 두 번째로 입대한 제이홉은 강원도 원주 육군 제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입니다.

제이홉은 올해 6월에 열린 '육군 발표 경연대회'에 참가해 '대한민국의 군인, 정호석 병장이 느낀 대한민국 군인이라는 자부심'을 주제로 연단에 올라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