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창덕궁서 22~27일 갤럭시 AI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대한민국 국가유산과 함께하는 '갤럭시 AI'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대한민국 전통문화와 연계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관광객들이 서울 창경궁에서 대한민국 전통문화와 연계한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2024.10.13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삼성전자는 국가유산청,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22~27일 서울 창덕궁에서 '갤럭시 AI(인공지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기간 창덕궁에서 열리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옹주, 화순-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Z플립6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조선 영조의 둘째 딸 '화순 옹주'의 이야기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갤럭시 AI의 '실시간 통역' 기능을 통해 내·외국인 회차 구분 없이 운영된다.

참가자는 갤럭시 화면에 원을 그리면 이미지를 자동 검색해주는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조선 시대의 왕실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궁중문화축전과 연계해 지난 9일부터 창경궁에서 갤럭시 Z폴드6·Z플립6, 갤럭시 탭 S10 시리즈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의 편리함을 높여주는 갤럭시 AI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하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yuns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