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테슬라 행사 등장한 옵티머스 로봇 군단…관객과 소통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테슬라 사이버캡 이벤트에서 걸어 나오는 옵티머스 로봇 [사진: 테슬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0일(현지시간) 사이버캡 이벤트에서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새로운 로보밴 공개와 함께 무리 지어 걸어 나왔다.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옵티머스는 여러분 사이를 걸어 다닐 것"이라며 로봇이 음료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것은 어떤 종류든 역대 가장 큰 제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프레젠테이션 후 라이브스트림 영상에는 옵티머스가 관객들과 소통하는 모습도 담겼다. 로봇은 손을 흔드는 것 외에는 별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고, 음료 테이블이 있었지만 얼음 한 잔을 들고 있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다만 한 로봇은 다른 테이블에 작은 선물 가방을 건sp고 관객들과 가위바위보를 했다. 춤추는 로봇 무리가 있는 밀폐된 전망대도 있었다.

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머스크는 지난해 더 가볍고 빠른 젠2 봇을 공개했다. 지난 4월 실적 발표에서 그는 옵티머스가 올해 말까지 유용한 작업을 수행하기 시작할 것이며, 2025년 말까지 외부적으로 판매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