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프레떼(FRETTE), 2024 가을·겨울 컬렉션 ‘웰니스 리추얼에 대한 찬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심한 장인 정신과 편안함을 예술로…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담아내

동아일보

사진제공= 프레떼


럭셔리 리넨과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해 온 프레떼(FRETTE)가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웰니스 리추얼에 대한 찬가(An Ode to Wellness Rituals)’를 출시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시그니엘과 조선팰리스와 같은 6성급 호텔 리넨으로 잘 알려진 프레떼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웰니스를 정의하고 이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상 속 의식을 함께 하는 동반자로서의 의미로 이번 컬렉션을 명명했다고 밝혔다.

웰니스란 건강에 대해 보다 광범위한 관점으로 접근하여 건전한 일상생활을 통해 활력을 얻고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모두 건강한 삶을 추구하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개념이다. 프레떼는 수면시간을 포함하여 일상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실내 생활을 ‘웰니스 리추얼(Wellness Rituals)’ 콘셉트로 표현하여 편안함을 넘어 가장 사적인 공간에서의 우아함과 세련미를 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시즌 대표적인 제품은 ‘레이즈(Rays)’와 ‘바스켓위브 자수(Basketweave Embroidery)’이다. 레이즈는 태양의 에너지를 모티프로 모던하고 세련된 미학으로 표현하였으며, 바스켓위브 자수는 프레떼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입체적이고 우아하게 표현해 정교한 짜임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또 이번 시즌 컬렉션에 프레떼 장인정신과 품질의 정점을 구현해낸 ‘팰리스 캡슐(Palace Capsule)’도 함께 공개했다. 프레떼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풍부한 유산을 바탕으로 최상급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의 결과로 만들어낸 컬렉션으로 시공을 초월한 품격을 선보인다. 최상급 캐시미어 원산지로 유명한 몽고, 네팔, 인도 카슈미르 지역의 원물을 프레떼만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하여 이태리 현지 장인이 제작한 담요와 로브, 가디건, 슬리퍼 등이 포함됐다.

프레떼 공식 수입사의 윤승환 대표는 “이번 컬렉션은 프레떼의 전통과 혁신의 결과물로서 우아함과 평온한 휴식 경험을 만들어 줄 또 하나의 여정이다”라며, “다양한 프레떼의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통해 개인적인 공간에서도 럭셔리한 스타일과 격조 높은 분위기를 경험하여 여러분의 공간을 진정한 안식처로 변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