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8회 컴퍼스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이 오는 15일 오후 4시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제 8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스타트업의 나침반(compass)이 되어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고, 충남의 엔젤투자 및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도내 창업 유관기관, 민간과 함께 매월 셋째주 화요일에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매월 약 100명 이상이 모이는 지역 내, 대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마련된 8회차 포럼은 바이오 및 헬스케어를 주제로 충남 유망 스타트업에게 IR피칭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 및 지자체에 기업 IR 정보를 공유해 투자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민간투자사 JB벤처스와 함께 준비했다.

포럼의 서막을 여는 1부 강연은 SK증권 리서치센터 이선경 연구위원이 ‘성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미래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어지는 2부 IR 피칭에 참여할 총 3개팀은 ▲애드에이블(데이터 기반 호흡 재활 치료 S/W 및 원격 치료(RTM) 모니터링 솔루션) ▲㈜토마스톤(구강플라그 양치액 활용 AI기반 구강관리 솔루션) ▲보람바이오(치매 치료용 천연물 의약품 연구 개발)이며, 이후 IR 참여 스타트업과 투자자, 유관기관 등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지난 7회차에 이어 이번 포럼에서도 충청남도 펀드전문관이 참석하는 사전담론이 준비됐다. 지역 생태계를 위해 충청남도에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자리로‘천안·아산 지역의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발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충남 컴퍼스 포럼을 통해 충남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힘쎈충남이라는 모토에 걸맞춰 힘쎈 스타트업이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충남 컴퍼스 포럼은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하면된다.

아울러 11월에 진행되는 9회차 포럼은 디스플레이 소부장을 주제로 11월 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39846

오효진 email___editor@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