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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책포럼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정식 발족을 선언했다. 국회 게임정책포럼은 지난 2017년 제20대 국회에서 조승래 의원, 이종배 의원, 이동섭 전 의원, 김세연 전 의원 공동제안으로 출범한 ‘대한민국 게임포럼’의 연장선이다.
이번 22대 게임정책포럼에는 조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을 대표 의원으로 총 36명의 여야 현직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포럼 회원인 의원들을 포함해 서태건 게임물관리위원장,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이재홍 한국게임정책학회장, 이철우 한국게임이용자협회장, 게임문화재단 조수현 사무국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한국게임학회 김성동 부회장이 자리했다.
이날 조 의원은 “대한민국 게임포럼이 출범한 2017년 당시만 해도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강했다. 사회적 인식과 대접은 바닥이었기에 이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가 첫 번째 과제였다”면서 “지금은 게임 산업이 전환기에 처해있다. 기술적, 산업적,인식적으로 다양한 해결할것인지 22대 해결하는게 숙제다. 힘을 모으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많은 여야의원이 게임정책포럼에 뜻을 함께 해줬다. 전체 국회의원 수에 10% 이상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K콘텐츠에서 게임은 가장 알짜 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병코드 도입 등 다양한 현안도 마주하고 있다”라며 “이런 문제를 두고 여러 의원, 게임 협단체장과 논의가 심도있게 이뤄지면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정책적 제안도 나오지 싶다. 성심껏 이 포럼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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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게임산업은 국내 대표 문화산업이다. 열심히 노력한 부분도 있으나 지속적인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사회와 소통하는 부분에서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왔다. 유아기같은 산업 초창기를 보내오며 부족했던 점이 많던 것도 사실이다. 올바르게 소통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한국게임이용자협회장은 “정부와 게임이용자가 대립하는 관계라 생각하지 않는다. 게임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각 주체가 합의점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그간 게임이용자 목소리가 정책수립에 많이 반영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데, 앞으로는 이용자 목소리를 통해 서로 합의점을 찾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선 인지과학자인 김상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게임인류’를 주제로 게임산업의 잠재력과 발전 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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