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미나이(Gemini) 생성 스마트 응답 기능이 출시됐다. [사진: 구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새로운 제미나이(Gemini) 생성 스마트 응답 기능이 출시됐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이번에 구글이 새롭게 내놓은 제미나이 생성 스마트 답장 기능은 전체 이메일 문맥을 고려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제공되던 스마트 답장은 매우 제한적이며, 수신자에게 이메일 내용에 대해 동의하거나 이해했다는 것을 알리는 한 줄짜리 메시지에 불과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기능은 쓰고 싶은 내용에 가깝게 하기 위해서 여전히 약간의 가공이 필요할 수는 있지만, 이전보다 더 자세하고 개인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메일(Gmail)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답장할 때 화면 하단에 여러 응답 옵션이 표시된다. 사용자는 각 옵션 위로 마우스를 올려 미리 보기를 본 후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제미나이 비즈니스(Gemini Business),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에듀케이션(Education) 또는 에듀케이션 프리미엄(Education Premium) 애드온을 사용하는 사용자들과 구글 원 AI 프리미엄(Google One AI Premium)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제미나이의 스마트 응답이 앱에서 사용 가능해지기까지 최대 15일이 걸릴 수 있으며, 지메일 앱의 설정 페이지에서 '스마트 기능 및 개인화' 활성화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