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 인증 받아
AI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AI 분야 첫 번째 국제 표준이다. 이 표준은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조직이 시스템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윤리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프레임 워크다.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진행된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인증 수여식'에서 차지원 SK C&C AIX 사업1그룹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경영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 Korea Accreditation Board)로부터 국내 첫 번째 AI 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한국인정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가 인정 기관으로 다양한 경영시스템 및 자격 인증 분야에서 인증기관을 평가하고 인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로 AI 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구축?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로 AI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현장 심사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기반 서비스 기획·설계부터 개발, 도입, 운영, 유지 보수에 이르는 AI 경영 시스템 구현 관련 모든 과정이 국제표준에 적합함을 입증했다. AI 리스크 요인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AI 서비스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차지원 SK C&C AIX사업1그룹장은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AI 시스템 전반에 국제 표준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신뢰성, 투명성, 안전성 높은 AI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