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도 대화면에 맞게 최적화…삼성, '갤럭시 탭 S10 시리즈'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 탭 S10 울트라·플러스 내달 4일 韓 출시…가격은 미정

서클 투 서치·스케치 변환 등 AI 기능, S펜으로 편의성 더 향상

뉴시스

갤럭시 탭 S10 울트라.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가 대화면에 최적화된 AI(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AI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시리즈'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10 울트라'와 '갤럭시 탭 S10+'(플러스)를 27일 공개했다.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 미디어텍 디멘시티9300+ 프로세서를 채용해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화면에 최적화된 AI, 확장된 AI 창작 기능, 스마트싱스의 '3D 맵 뷰' 등을 적용해 AI 사용 경험을 태블릿에 최적화했다.

갤럭시 탭 S10 울트라의 성능을 살펴보면 전작 대비 CPU(중앙처리장치)는 약 18%, GPU(그래픽처리장치)는 약 28%, NPU(신경망처리장치)는 약 14% 향상됐다.

갤럭시 탭 S10 울트라와 갤럭시 탭 S10+의 화면 크기는 각각 369.9㎜(14.6형), 315.0㎜(12.4형)이며, 두 모델 모두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디스플레이에는 반사광을 줄여주는 반사 방지(AR) 코팅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빛이 밝은 곳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탭 S10 시리즈에는 AI 기반의 '대화 선명하게 듣기' 기능도 적용됐다. 시청 중인 영상 속 발화자의 목소리는 또렷하게 키우고 일부 배경 소리는 줄여줘 영상 속 음성을 보다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내구성도 보다 강화해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아머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돼 다양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뉴시스

갤럭시 탭 S10+.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태블릿의 대화면에 최적화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노트 앱의 '노트 어시스트' 기능은 대화면에 최적화된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노트 어시스트를 이용하면 음성 녹음 파일을 텍스트로 바로 변환하고 번역?요약할 수 있다. 'PDF 오버레이 번역' 기능은 별도 번역기에 텍스트를 복사해 붙여넣지 않아도 외국어 문서를 쉽게 번역해준다.

'서클 투 서치'도 태블릿 화면에 보다 최적화됐다. 넓은 화면을 이용해 이미지와 영상을 검색하고, 동시에 텍스트도 번역하는 등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며 더욱 생산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실제 펜으로 종이에 글을 쓰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S펜'을 기본 탑재했다. S펜의 '스케치 변환' 기능은 단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준다. S펜으로 갤러리의 사진에 스케치를 더하거나 삼성 노트 앱에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스케치하면 생성형 AI가 정교한 이미지로 변환해 준다.

별도 판매되는 '북 커버 키보드'에도 '빅스비' 혹은 '구글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는 '갤럭시 AI 키'가 탑재됐다. 사용자는 갤럭시 AI 키를 통해 쉽고 빠르게 AI를 호출하고, 멀티 태스킹 작업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대화면에 최적화된 '3D 맵 뷰' 기능도 지원한다. 넓은 태블릿 화면에서 3D 맵 뷰 기능으로 한눈에 집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집의 온도, 습도, 공기 질, 에너지 사용량 등 연결된 삼성 기기 정보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문스톤 그레이와 플래티넘 실버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글로벌 출시는 10월3일(현지시간)부터 시작되며 미국, 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에 순차 출시된다. 한국 출시는 10월4일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팀장 이민철 상무는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한 차원 높은 AI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태블릿"이라며 "사용자는 창작 활동 등에 있어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