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영림원-루센아이티 'AI 업무시스템·보안 인프라 구축 전략' 세미나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및 보안 솔루션 분야의 전문가들 모여 기업 생산성 향상 위한 노하우 공유

실무 담당자들이 더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

뉴시스

‘차세대 AI 업무시스템 및 보안 인프라 구축 전략’ 공동 세미나(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영림원소프트랩은 전문 IT솔루션 공급업체 루센아이티와 '차세대 AI 업무시스템 및 보안 인프라 구축 전략' 공동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미나는 영림원소프트랩과 루센아이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파수, 파이오링크가 후원했다.

세미나 첫 번째 세션을 맡은 영림원소프트랩은 주력 솔루션인 'K-시스템 에이스'를 소개하며, 기존 고객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의 경영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예측 모델을 제시해주는 인공지능(AI) 경영분석의 다양한 기능 및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은 파수에서 AI기반의 문서관리 방안과 함께 관련 솔루션인 '랩소디'를 제안했다. 랩소디는 모든 중요 문서를 중앙화하고 문서에 대한 정보 및 사용 이력을 자산화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문서관리 플랫폼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파이오링크가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준비에 대해 발표하며 '팝콘 HCI'를 소개했다. 파이오링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팝콘 HCI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결합해 IT 인프라를 간소화했다.

마지막 세션은 루센아이티가 맡았다. 루센아이티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주제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보호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백업 및 복구 통합 솔루션 '스토어센'의 구축 사례 등을 살펴보며 참석자들에게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IT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솔루션에 관심을 갖고 업무 특성에 맞게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기업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실무 담당자들이 더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