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6 (목)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SN 우회 모드' 하루 만에 삭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SN 연동을 우회하는 모드가 결국 출시 하루만에 모드 사이트에서 제거됐다.

지난 24일 해외 모드 사이트 '넥서스 모드'에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SN 연동을 우회하는 'NoPSSDK'라는 모드가 올라왔다. .dll 파일을 추가해 사용자가 오프라인이라고 생각하도록 만들어 PSN 연동 화면이 안 뜨게 만든다.

NoPSSDK는 상당히 인기가 많았다. 모드 사이트에 올라온지 반나절만에 1800건 이상의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했다.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위해 많은 유저들이 PSN에 강제로 계정을 연동하기 싫어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게임톡

- PSN 연동을 우회하게 만드는 NoPSSDK 모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서스 모드에 noPSSDK를 올린 모더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업데이트해 해당 모드에 대응하더라도 수정을 통해 모드를 유지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단 하루만에 모드 사이트에서 종적을 감췄다.

현재 모더의 게시판엔는 엘든링 관련 모드 2종만이 남아있는 상태다. 모드 출시 당시에도 유저들의 지지와 별개로 법적인 문제에 휘둘릴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보안을 우회하는 행위 자체를 개발사가 묵인할리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넥서스 모드, 소니, 그리고 모드 제작자 모두 직접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넥서스 모드에서 자체적으로 내렸을 수 있고, 소니의 요청에 의해 내려갔을 가능성도 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는 자사의 게임을 PC 플랫폼으로 출시하며 PSN 계정 연동을 고집하고 있다. 지난 '헬다이버즈2'에 이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까지 해당 사안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은 계속 거세지고 있다.

PSN 계정 연동 강제 정책 여파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출시 5일차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최고 동시 접속자 3만 5000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반대로 싱글 플레이 게임 특성상 유저는 계속 줄어들고 있다.

스팀 커뮤니티 및 리뷰에서 많은 유저들이 PSN 계정 연동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백번 양보해 멀티플레이 게임인 헬다이버즈2까진 이해해도, 싱글 플레이 게임에 계정 연동이 왜 필요한지를 이해하지 못하겠단 입장이다.

게임톡

- 많은 유저들이 PSN 연동 정책을 비판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