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공공부문 AI 확산"…과기정통부, 내년 10개 과제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처협업 기반 AI확산' 설명회 26일 개최

용·환경·교통 등 다양한 공공분야에 AI서비스 적용

뉴시스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부처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공공분야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는 '부처협업 기반 AI확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처협업 기반 AI확산 사업은 고용·환경·교통 등 다양한 공공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AI서비스의 개발과 실증을 지원하는 과기정통부 사업으로 2022년부터 추진해 왔다.

공모를 통해 협업기관으로 참여하는 정부부처는 과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AI 개발에 필요한 공공데이터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실증 환경 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공공분야 AI도입을 통한 AI일상화 확산을 위해 2025년도 신규과제를 10개 내외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처·청 등 중앙행정기관과 AI 전문기업 등 사업에 관심이 있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한다.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과 공공분야 AI도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김경만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AI 역량이 국가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AI 시대가 본격 도래하면서 이에 대응하고자 공공부문 AI 확산을 통한 전국민 AI 일상화 추진을 정부 중점 과제 중 하나로 삼고 있다"며 "AI 혁신의 혜택을 모두가 향유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사업을 내실 있게 잘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