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리조트 같은 아파트…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K아시아 인천 검단 ‘미니 리조트 도시’
초대형 커뮤니티에 3식 서비스도 제공
유럽식 정원 옮겨 놓은 듯 화려한 조경


매일경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제공=DK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부동산 개발회사 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단3구역에 조성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왕로푸)가 분양중이다. 초대형 커뮤니티와 화려한 조경으로 부동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단지를 공개한 DK아시아는 “삶과 여가가 어우러지는 ‘리조트 특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인천 서구 왕길동 133-3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가구 규모다.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분양가(최고가 기준)는 전용 59㎡ 5억3000만~5억4000만원대, 전용 74㎡ 6억6000만원대, 전용 84㎡ 7억3000만원대, 전용 99㎡ 8억7000만원대다.

분양가 7억3000만원대…“1억 상당 옵션 무상”
매일경제

단지 곳곳 조형 수로와 경관석이 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압도적 커뮤니티와 다양한 서비스, 화려한 조경을 내세운다. 단지 내에는 프라이빗 영화관과 수영장,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이 있다. 3식(三食) 서비스가 제공되고 단지 곳곳은 화려한 조경과 분수가 설치돼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안에서 웬만한 편의생활을 누릴 수 있는 리조트 도시”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컨셉은 이미 시장에서 상품성이 입증된 바 있다. 이 회사가 시행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전과 다른 규모의 압도적 커뮤니티 시설과 화려한 조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2020년 분양 당시 8만4730명이 몰리며 인천시 역대 최다 청약 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분양중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이보다 진화한 컨셉이다. 시행사 DK아시아는 왕길역 일대 123만평 부지에 총 2만1313세대 미니 신도시급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그 구상의 첫 타자다.

분양 관계자는 “DK아시아가 개발중인 ‘리조트 특별시’의 첫번째 단지로 발전가능성을 봐달라”고 했다.

2만1300세대 규모 ‘리조트 특별시’의 첫 단지
24일 DK아시아가 공개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빼어난 조경과 대규모 커뮤니티 서비스가 돋보였다. DK아시아는 “150만주가 넘는 꽃과 다양한 조경수가 자랑”이라고 말했다. 공동주택의 법적 조경 면적의 비율이 15% 정도라고 하면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조경 면적은 법적 면적보다 2배 이상 큰 38% 수준으로 조성됐다.

고급 수종으로 알려진 은목서를 주목으로 주경을 꾸몄다. 은목서는 겨울철에 화려한 꽃을 피우며 달콤한 꽃향기가 만 리를 간다고 해 ‘만리향’으로 알려져 있다. 푸른 빛을 띠는 블루엔젤, 진한 녹색으로 사랑받는 회양목 등도 곳곳에 심었다. DK아시아 관계자는 “입주민들이 아름다운 아파트에서 삶의 여유를 즐기고 일상이 축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매일경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제공=DK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지 곳곳 조형 수로와 경관석이 있어 산책의 즐거움이 컸다. 티하우스 2개를 연결해 만든 55m 길이의 스카이워크가 설치돼있다. 에버랜드에서 개발한 장미를 중심으로 조성된 장미정원도 눈길을 끌었다. DK아시아 측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조경이 자리 잡기까지 3년 이상 철저하게 관리할 예정”이라고 했다.

매일경제

단지 주변 5개 테마 정원이 있다. 사진은 정원 입구.


단지 주변에 5개 테마 정원도 만들었다. 축구장 10배 크기 약 6만6000㎡ 규모에 달한다.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한 잔디광장 센트럴 파크, 귀족 느낌이 들도록한 로열파크, 사계절 다채로운 초화를 테마로한 플라워 파크, 고래를 테마로 한 키즈 워터파크, 숲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레스트 파크 등이다.

매일경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제공=DK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어 골프장과 최신 개봉작 상영 영화관도
최첨단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인천 최초로 단지 내 복층 구조의 인도어 골프연습장이 있다. 최고급 헬스 기구를 갖춘 헬스장, 유럽풍 샹들리에를 갖춘 실내 수영장 등 리조트급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운동기구 계의 에르메스로 통하는 테크노짐 브랜드의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돼 있으며 댄스와 요가 등의 단체 수업을 할 수 있는 GX룸도 준비돼 있다.

3식 서비스도 자랑이다. 분양 관계자는 “은퇴한 분들, 주부들, 학생들 등 다양한 수요층에서 3식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 신세계 푸드가 업체로 선정된만큼 최고급 식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프라이빗 상영관도 운영한다. DK아시아는 배급업체와 제휴해 3년간 입주민을 위해 최신 영화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인천 최초로 단지 내 복층 구조의 인도어 골프연습장이 있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인만큼 관리비에 대한 부담이 우려될 수 있지만 DK아시아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는 전용 84㎡ 기준 관리비 및 커뮤니티 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이라면서 “단지내 규모가 있어 관리비도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왕길역 도보 10분…마곡 출퇴근 편리
매일경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각 동 출입구에서부터 고급스러운 리조트 느낌이 나도록 공을 들였다.


아파트 단지에서 왕길역은 차로 4분, 인천2호선 검단사거리역은 5분 정도 떨어져 있다. 왕길역까지는 걸어서 10분쯤 걸린다. 서울 강서(마곡)까지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공항철도 검암역을 통해 서울 도심에도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도시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주거와 도시문화의 미래를 세계적 수준으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입주민에게 약 1억 원 상당의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최신 LG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냉장·냉동·김치냉장고로 구성된 LG 오브제 컬럼 빌트인 냉장고, 세대 내 창고 등 총 33가지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