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몇부작, 공개일·공개시간 주목 받는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현정 기자]
국제뉴스

백종원(사진=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방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종원의 새 예능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흑백요리사' 몇부작, 공개일, 공개시간 등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9월 17일 1회부터 4회까지 공개된 이 프로그램은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로 인정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하며 펼치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을 담은 콘텐트다.

넷플릭스는 이 프로그램을 추석 연휴의 텐트폴 콘텐츠로 내놓았으며, 예상을 뛰어넘어 한국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프로그램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심사위원 백종원이 검은 천으로 눈을 가리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는 장면은 이미 '짤'로 만들어져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백종원이 검은 장갑을 끼고 참가자의 햄버거를 시식하는 모습이 화제를 모아 웃음을 자아냈다.

참가자 최강록의 유쾌한 어록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세트는 허구다"와 같은 발언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사랑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강록과 승우아빠의 대결 장면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포함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 시작된 인기는 해외로도 뻗어 나가고 있다. 9월 19일에는 싱가포르 넷플릭스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홍콩 2위, 말레이시아 3위, 뉴칼레도니아 2위, 카타르 3위 등 여러 국가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권에서도 호주 9위, 뉴질랜드 8위에 오르며 톱10에 진입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서도 TV쇼 글로벌 10위에 올라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흑백요리사'는 현재 1화부터 4회까지 공개된 상태다.

앞으로의 회차 공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새로운 회차가 공개될 예정이다. 9월 24일에는 5~7회, 10월 1일에는 8~10회가 공개된다.

'흑백요리사'는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하 흑백요리사 셰프 출연자 명단

최현석: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 여경래: 중식 그랜드 마스터 정지선: 최초 여성 중식 스타 셰프 오세득: 하이브리드 스타 셰프 김도윤: 미슐랭 1스타 한식 레스토랑 셰프 조셉 리저우드: 미슐랭 1스타 오너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 이탈리아 15년 연속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오너 셰프 황진선: 미슐랭 1스타 오너 셰프 방기수: 국내 첫 미슐랭 1스타 전 총괄 셰프 최강록: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2 우승 박준우: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1 준우승 김승민: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1 우승 이영숙: 한식대첩 시즌2 우승 조은주: 세계 3대 요리 대회 2관왕 선경 롱게스트: 미국 요리 서바이벌 '레스토랑 익스프레스' 우승 남정석: 서울 미식 100선 2년 연속 수상 안유성: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오너 셰프 장호준: 연매출 90억 오너 셰프 최지형: 미슐랭 가이드 등재 오너 셰프 애드워드 리: 미국 요리 서바이벌 '아이언 셰프' 우승, 백악관 국빈 만찬 셰프<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