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0 (월)

외식업계,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맞아 제철 식재료로 입맛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가 신선한 가을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대거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FALL IN AUTUMN(가을의 풍성한 맛으로 물든 라그릴리아)'를 주제로 가을 입맛을 돋우는 무화과, 버섯, 사과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메뉴는 '무화과 부라타 샐러드' '꽃게 로제 링귀니'와 '쉬림프 로제 리조또' '트러플 머쉬룸 뇨끼' '애플 고르곤졸라피자' 등이다.

가을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여의도 파크원점, 잠실점, 인천공항 2개점을 제외한 전 지점에서 판매하며, '애플 고르곤졸라피자'는 SPC스퀘어점, 양재점, 광화문점, 분당점, 판교점에서만 운영한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가을을 맞아 '테이스티 어텀(TASTY AUTUMN)'을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맛있고 신선한 가을 미식 식재료를 빕스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참치, 연어, 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무화과, 호박 등의 가을 미식 식재료를 샐러드, 씨푸드, 디저트와 같은 다채로운 요리로 선보인다. 또한 무제한 와인과 맥주 페어링을 통해 더욱 풍미 깊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빕스는 가을 신메뉴를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인기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궤도와 웹툰 작가 김풍이 함께한 '알.쓸.신.쩝.'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 '알.쓸.신.쩝.'은 '알고 보면 쓸데 많은 신박한 쩝쩝사전'의 약자로, 궤도와 김풍이 요리에 숨겨진 과학 지식을 흥미롭게 풀어냈으며 빕스의 메뉴를 활용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신메뉴를 선보이며 빕스의 미식 경험을 폭 넓게 확장해 주목받고 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랜드이츠의 외식 브랜드 '피자몰'과 '자연별곡'도 가을맞이에 돌입했다.

먼저, 피자몰은 피자몰이 탄생한 10월 29일을 맞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피자몰' 콘셉트로 피자몰의 30년 역사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는 피자 4종과 샐러드바 메뉴 13종으로 구성했다.

또한 피자몰의 생일 주간인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는 특별한 메뉴를 제공한다. 특별 메뉴는 '콰트로멜팅치즈피자' '피자몰치즈오븐파스타' '고르곤졸라버섯리조또' 3종으로 가장 오랜 기간 사랑받았던 메뉴들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별곡은 가을 제철 식재료인 꽃게, 곤드레, 밤, 은행, 무화과 등을 활용해 자연의 풍미를 담아냈다.

'가을 꽃게탕' '크랩 닭강정' '매콤 간장 고기찜' '달콤 마늘 보쌈' '시래기 들기름 파스타' 등 20여종의 다양한 한식 요리를 준비했다. 특히 제철 꽃게를 사용해 깊은 맛을 내는 '가을 꽃게탕'과 바삭한 게와 닭강정에 매콤하고 달콤한 소스를 더해 색다른 풍미를 선사하는 '크랩 닭강정' 등 다양한 게요리를 핵심 메뉴로 제공할 계획이다.

디저트 역시 가을 제철 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강화했다. 이번 시즌 디저트로는 가을의 깊으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인 수제 밤양갱, 알밤 케이크, 흑임자 인절미 등을 선보인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 전문점들도 가을 제철 음식을 활용한 시즌 신메뉴로 소비자 공략에 돌입했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가을을 맞아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선보였다.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는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제품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희귀한 판단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열대 식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폴 바셋은 지난 5일,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슬로우 밀크를 사용해 깔끔한 우유 맛과 커피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커피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가MGC커피는 공주 지역 특산품 공주알밤으로 만든 '밤밤 크리미 슈페너', '밤밤 찰떡 프라페' 2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도 가을 제철 과일인 배·사과·모과를 담은 블렌딩 티를 가을 시즌 음료로 내놓았고, 달콤커피 역시 밤·피스타치오·홍시를 활용한 음료 4종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파운드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가을은 사계절 중 가장 다채롭고 풍미 있는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는 계절"이라며 "선선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국물 요리부터 큰 일교차와 환절기에 찾게 되는 보양식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