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검찰과 법무부

국회 예결위 종합질의 이틀째…심우정 검찰총장 후보 인사청문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인사청문회 참석한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2024.9.3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3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틀째 종합정책질의를 이어간다.

여기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심사 대상 국무위원들이 출석한다.

여야는 이 자리에서 정부의 세수 결손 문제와 함께 의료 개혁을 둘러싼 의정 갈등 해법, 정부의 연금 개혁안, 공영방송 이사 선임 논란, 채상병 특검법 등 각종 현안을 놓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예결위는 오는 4일엔 경제부처, 5일에는 비경제부처 대상 2023년도 결산을 위한 부별 심사를 진행한다. 9일부터 나흘간 예정된 소위원회 심사를 거쳐 전체회의에서 결산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심 후보자의 정책 능력 검증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도덕성 검증에 각각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s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