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삼성전자 AI 가전, 최고 보안등급 획득…"가전업계 최다 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변조 탐지 등…AI 관련 인증도 최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AI가전' 최고 보안등급인 '다이아몬드' 가전업계 최다 획득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가 실시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추가 획득해 총 5개의 등급을 보유하면서 가전업계에서 최고 등급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은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2024.8.20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의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주거용 고효율 히트펌프 'EHS',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 등 3개 제품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

UL 솔루션즈의 loT 보안 평가는 스마트 가전의 해킹 위험성과 보안 수준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다이아몬드 등급은 악성 소프트웨어 변조 탐지, 불법 접근 시도 방지, 사용자 데이터 익명화 등 항목에서 까다로운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이번에 다이아몬드를 얻은 3개 제품은 모두 삼성전자 보안 설루션인 녹스(Knox)를 적용해 개인정보를 포함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3개 제품 모두 7형 액정표시장치(LCD) 터치스크린 'AI 홈'이 적용됐다.

직관적인 UI가 적용된 대형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집 안의 다른 기기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3월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가 글로벌 가전업계 최초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으며,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도 같은 등급을 땄다.

이번 3개 제품 다이아몬드 추가 획득으로 삼성전자는 모두 5개 다이아몬드 등급을 보유해 가전업계에서 최고 등급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이 됐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AI가전' 최고 보안등급인 '다이아몬드' 가전업계 최다 획득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가 실시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추가 획득해 총 5개의 등급을 보유하면서 가전업계에서 최고 등급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의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2024.8.20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아울러 삼성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 인증'을 누적 12개 획득하는 등 인공지능(AI) 관련 인증도 국내 업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비스포크 신제품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 등을 탑재해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보안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AI와 스마트싱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한 AI 가전은 내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 전시될 예정이다.

writer@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