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놀룰루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4' 개최
이번 대회는 포켓몬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고, 포켓몬 유나이트까지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계 최고의 포켓몬 플레이어들이 챔피언을 자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게 된다.
[사진=포켓몬코리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켓몬 게임 부문은 2022년 11월에 발매한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스칼렛 바이올렛'으로 치러지며 연령에 따라 마스터, 시니어, 주니어 등 세 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포켓몬 게임 부문에는 대한민국 최강자를 가리는 공식 대회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2024'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마스터 카테고리의 홍주영, 정성재 선수, 시니어 카테고리의 전정환, 신여명 선수, 주니어 카테고리의 이시안, 김하린 선수 등 총 29명의 선수들이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해 호응이 예상된다.
카드 게임 부문에는 작년 말부터 올해 5월까지 네 번에 걸쳐 진행된 포켓몬 카드 게임 '2024 코리안 리그'를 통해 선발된 주니어, 시니어, 마스터 부문 총 52명이 참가하고 그 중 각 부문별 상위 4명은 대회 첫날 스위스라운드 1라운드가 부전승 처리돼 1승을 안고 대회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전 세계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위치기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 부문도 마련됐으며 5명이 한 팀이 되어 배틀하는 포켓몬 유나이트 경기도 열릴 예정이다.
게임 부문 라이브 중계는 박동민, 권이슬 캐스터와 김용녀, 안모리 해설이 진행하며, 카드 게임 부문 라이브 중계는 기무기훈 캐스터, 민형, 김명준 해설 등이 맡았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