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확실하게 보여주자" SNS에 폭주족 집결 유도글 올린 10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폭주 행위하는 A 군과 폭주족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폭주족 집결을 유도하는 글을 올린 10대가 검찰로 넘겨졌습니다.

충남경찰청은 도로교통법상 공동위험행위 등 혐의로 홍성에 거주하는 A(17) 군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A 군은 지난 3월 3.1절 폭주 행위가 경찰 단속에 실패하자, 틱톡에 '충남권 쪽팔리게 3.1절 그게 뭡니까 홍성에서 아쉬운거 다 커버치고 확실하게 보여드립니다', '3월 3일 확실하게 보여주자 홍성 타지 얘들아 다 준비하고 있으라 폭잡 갑니다' 등의 내용이 담긴 폭주 공지글을 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SBS

A 군이 틱톡에 올린 폭주 행위 유도글


A 군이 공지글 게시자임을 파악한 경찰은 압수영장을 발부받아 소환 조사를 벌였습니다.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한 경찰은 A 군이 지난 3월 3일 새벽 번호판이 없는 오토바이(125cc)를 타고 다른 오토바이 운전자들과 함께 8㎞가량 난폭운전을 한 사실도 밝혀냈습니다.

혐의를 부인하던 A 군은 경찰이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등을 들이밀자 자백했습니다.

앞서 충남경찰청은 3.1절 기간 천안·아산·홍성 등지에서 폭주 행위 특별 단속을 통해 64명을 검거하고 오토바이 1대를 압수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연례행사처럼 행해지는 불법 폭주 행위로 인한 소음으로 시민들이 큰 불편함을 겪고 교통사고 발생 우려도 높다"며 "강력하게 단속해 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고 SNS에 폭주 행위를 유도하는 게시글을 올린 자도 끝까지 추적해서 입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충남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