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안산시청소년재단, 2024년 보훈테마활동 '미디어 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안산시청소년재단 산하 단원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9일 2024년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단원광복특사 시즌2 미디어 교육 ‘우리들의 3.1운동 기억 이야기’를 진행했다.

3일 재단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단원광복특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미디어의 이해, 영상제작의 과정, 영상기획 단계 등을 배우고 직접 간단한 영상 기획안을 작성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은 지금까지의 단원광복특사 활동을 바탕으로 각자 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보훈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에 따른 구체적인 기획안을 작성했다.

이들은 직접 선정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총 5회차에 이르는 미디어 교육 활동을 통해 영상 촬영과 편집 과정을 거쳐 모두 한 개씩의 보훈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결과물을 대외 영상 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최완열 관장은 “단원광복특사 시즌2 ‘영상 제작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미디어 역량을 발전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성실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안산=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