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영상] 가성비 '갑' 건전지는?…가격 대비 성능 최대 8.6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황정현 기자 = 여러분은 건전지를 살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브랜드가 익숙하거나 지속력이 길 것으로 예상되는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시진 않으셨나요?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개 브랜드의 일회용 알카라인 건전지 총 14종을 시험한 결과는 의외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이 가격 대비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 것이죠.

AAA 제품은 가격 대비 최대 8.6배, AA 제품은 가격 대비 최대 7.1배 성능이 좋았습니다.

비교 대상 건전지 가격을 모두 100원으로 환산했을 때 부하별 지속시간이 가장 짧은 제품을 1로 설정해 계산한 수치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죠?

건전지계의 최고 가성비 제품은 바로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네오셀 알카라인'이었습니다.

고온(45℃)·고습(상대습도 70%) 환경에서 장시간(30일) 방치했을 때도 변형이나 누액이 발생하지 않았고, 중금속 시험에서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번 시험평가 대상 제품은 ▲다이소 네오셀 알카라인(AA형, AAA형) ▲ 듀라셀 디럭스(AA형, AAA형)와 울트라 알카라인(AA형, AAA형) ▲ 벡셀 프리미엄(AA형, AAA형)과 플래티넘 알카라인(AA형, AAA형) ▲ 에너자이저 알카라인(AA형, AAA형)과 알카라인 맥스(AA형, AAA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기획·구성: 황정현

편집: 조아영·백지현

촬영: 최세진

연합뉴스

sweet@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