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장성군 동화나라 버베나 축제 29일 '팡파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춘수 기자(=장성)(ks76664@naver.com)]
전남 장성군 동화면 램프공원에서 오는 29일 '제1회 동화나라 버베나 축제가 열린다.

24일 군에 따르면 버베나는 6월부터 9월까지 피어나는 다년초 식물로 우리 말로는 '버들마편초'라 불린다.

꽃말은 '당신의 소망을 이루세요', '가족의 화합', '단합'이다.

프레시안

▲장성군 동화면 램프공원서 오는 29일 '제1회 동화나라 버베나 축제가 열린다ⓒ장성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동화면 이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단체연합회 등 주민과 공직자가 램프공원에 버베나, 코스모스, 부용, 수국 등을 식재하며 함께 축제를 준비했다.

이달 들어 램프공원에 꽃망울이 맺히기 시작하자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중이다.

동화면은 올해 처음 열리는 29일 '동화나라 버베나 축제'를 통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난타, 라인댄스, 동화초등학교 오케스트라, 국악, 마술 풍선 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려 축제의 흥을 돋운다.

'버베나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등 축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되고, 축제장 주요 동선을 따라 마련된 '피크닉존'에선 우산, 돗자리 등을 대여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

여성단체연합회가 마련한 열무 비빔밥과 냉국수가 축제장 방문객들의 허기를 달래주고, 한편에선 '동화'를 주제로 한 장성 아이들의 미술작품이 전시된다.

조성구·이윤복 동화면 축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민·관 협력으로 열리는 '제1회 동화나라 버베나 축제'가 동화면을 대표하는 명품 지역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면서 "에스엔에스(SNS)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김춘수 기자(=장성)(ks7666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