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한컴, 한컴싸인 1년 무료 프로모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안·호환·편의성 강화 전자계약 서비스
“한컴 문서 기술에 AI 결합할 예정”


이투데이

한컴싸인 BI


한글과컴퓨터는 전자계약 서비스 ‘한컴싸인’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1년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한컴은 더 많은 고객이 보안·호환·편의성 높은 한컴싸인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올해 말까지 새로 가입하면 스마트 요금제를 1년 동안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급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는 퍼스널 올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도 1년 간 별도 비용을 결제하지 않아도 된다. 퍼스널 올 요금제를 선택하면 웹 오피스가 연동돼 서명 요청하기 전 단계에서 계약서를 바로 수정할 수 있다. 1년 무료 사용 프로모션 이후엔 최저 요금 보장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컴싸인은 한컴 문서변환기와 웹편집기를 연동한 전자계약 서비스다. 한컴오피스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웹 접속만으로 문서 작성·수정이 가능하다. HWPXㆍDOCX를 포함한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변형 없이 전자 서명용 PDF 문서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한글 제품과 호환하는 여러 애드온(Add-on)을 제공해 기존 한컴오피스 고객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메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명 요청과 전자서명 수행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다. 서명 요청 추적, 문서 보관 등 전자계약 과정에 필요한 기능과 △여러 명에게 동시에 서명을 요청하는 ‘대량 발송’ △불특정 다수에 서명을 요청하는 ‘오픈 서명’ △공지 발송이 가능한 ‘발송 전용 문서 만들기’ △서명 참여자 별 각기 다른 값을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자동 입력 필드’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민감 정보를 다루는 전자계약 솔루션인만큼 보안도 강화했다. 최근 한컴싸인(공공기관용)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표준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공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해 공공기관에서도 한컴싸인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일반 및 기업 고객용인 한컴싸인(SaaS), 시스템 연동이 가능한 한컴싸인(Open API), 독립 운영이 가능한 한컴싸인(구축형) 등 전 제품군도 매년 ISO27001, ISMS-P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다.

김연수 대표는 “한컴싸인은 뛰어난 호환성과 보안·편의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요금제를 제공해 개인과 기관, 기업 등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한컴은 전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력을 갖춘 만큼 시장의 인지도 향상과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컴이 오랜 기간 축적한 문서 기술에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처리 기술 등을 결합해 전자계약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했다.

[이투데이/이은주 기자 (letsw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