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개 리뷰 5문장 이내 요약
고객 친화 문구·핵심정보 전달
LG헬로비전 헬로렌탈 직원들이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은 자사 직영몰에 소비자의 제품 선택을 돕는 ‘인공지능(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품별로 쌓인 수백 개의 리뷰를 5문장 이내로 요약해주는 서비스다. 헬로렌탈의 전 상품(리뷰 20개 이상)을 대상으로 리뷰를 자동 요약하며 1~2주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제품의 장단점을 비롯해 “기사님과 상담사님 모두 친절하셨습니다”, “배송이 빨랐습니다”, “제품설치와 마무리 과정이 꼼꼼히 이뤄져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제품 렌탈도 고려 중입니다” 등 전반적 서비스 만족도도 함께 반영된다.
해당 서비스는 생성형 AI에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접목해 구현됐다. 헬로렌탈은 사내 DX 혁신팀과 협업을 토대로 프롬프트(명령어) 설계와 검증 과정을 거쳐 ▷제품 특성·장단점 ▷상담 만족도 ▷배송·설치 상태 등의 핵심정보를 전달하고 고객 친화적인 문구로 요약하도록 공을 들였다.
이와 함께 헬로렌탈은 AI 기술에 기반한 고객가치 혁신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고객이 현재 상황과 필요가전을 자연어로 설명하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검색기능도 선보인다는 목표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 헬로렌탈은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트렌디 가전 라인업 발굴과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며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