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특징주] 에스피소프트, 유호스트 인수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에스피소프트 로고. [그래픽=에스피소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피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에 특화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MSP) 전문 기업 '유호스트'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17일 오전 9시25분 기준 에스피소프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110원(6.60%) 오른 1만7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에스피소프트는 유호스트 지분 100%를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을 통해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양사의 주식 교환비율은 유호스트 주식 1주당 에스피소프트 주식 약 2.352주다. 주식교환 예정일은 오는 8월16일이다. 이번 주식교환으로 유호스트는 에스피소프트의 완전 자회사가 된다.

에스피소프트는 유호스트의 AI에 특화한 MS 애저 클라우드 MSP를 바탕으로 MS 코파일럿 관련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는 MS의 SPLA(외부 사용자 라이선스) 주요 유통사로 라이선스 공급 외에 챗GPT 기반 코파일럿, 가상 운영체계(OS) 등 다양한 생성형 AI 사업을 진행 중이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유호스트는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19년간 성장하며 매년 흑자를 이어오고 있다"며 "주요 사업들의 실적이 본격화되면서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가까이 성장한 192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유호스트 인수를 통해 에스피소프트의 실적 성장 모멘텀이 한층 더 강화될 뿐 아니라 클라우드 분야의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에스피소프트는 MS의 생성형 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에스피소프트는 MS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향후 코파일럿의 커스터마이징 및 운영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최이레 기자 Ire8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