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원작자 조광진 감독의 클라쓰가 다른 감독 데뷔기
‘카브리올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화제작이자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 원작자인 조광진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카브리올레’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국내 최초 무비 메이킹 웹툰을 공개했다.
‘카브리올레’는 번아웃이 온 K-직장인 오지아가 전재산을 털어 산 카브리올레를 타고 전남친과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로드 무비. 금새록, 류경수, 강영석이 출연한다.
특유의 참신하고 발칙한 명대사와 명장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신드롬을 만들어낸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이자 드라마 각본가인 조광진 작가가 감독 데뷔를 알린 가운데, 직접 그린 웹툰을 통해 작품 탄생 비하인드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왜 찍었어~! 카브리올레’라는 타이틀의 웹툰은 국내 최초 무비 메이킹 웹툰으로서, 영화를 제작하게 된 계기와 과정들을 조광진 감독만의 시선으로 재치 있게 그려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웹툰 작가인 그가 영화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연출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겪은 난항과 진솔한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작품이 제작되고 관객들과 만나기까지의 과정을 솔직하게 드러낸 진정성 넘치는 탄생 비하인드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웹툰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6월 12부터 18일까지 특별한 프로모션까지 진행될 것을 예고해 더욱 열띤 관심이 예상된다.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월 19일 극장 개봉 예정.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